4차재난지원금 근로취약계층 신청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코로나 4차지원금 저소득층 신청 지원내용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4차 재난지원금에는 기초생활수급자도 포함이 되는지에 대한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지원은 없었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 4차 지원금에도 기초수급자에 대한 지원은 없습니다.
이번 4차재난지원금의 핵심 지원 내용은 역시나 소상공인이 그 대상입니다. 그 외에 특고 프리랜서, 법인택시, 방문돌봄 등등으로 내려오고 생계한계지원, 그리고 노점상이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3차 코로나 버팀목자금과 이번 4차 재난지원금 비교
코로나 소상공인 4차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초수급자는 없나?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 사용의 세부내역을 보면 대부분이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대부분입니다. 3차때도 그래왔듯이 소상공인와 특고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입니다. 추가로 방문돌봄 등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보면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지원은 있지만 아직 정확한 대상에 대해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차상위계층과 기초수급자에 대한 지원은 이번에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가이 지배적입니다.
현재 노점상과 일용직 근로자를 한계 근로빈곤층으로 나뉘어 따로 50만원을 지급한다는 계획은 있습니다. 하지만 노점상의 경우 세금을 내지 않아 소득이 줄었는지 늘었는지 확인이 어려워 지원을 해서는 안된다는 여론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노점상에 대한 지원 대상을 어떻게 잡힐지 현재로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지자체에 등록된어 일정 세금을 내는 노점상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일용직 노동을 하는 막노동? 노가다의 경우 현재 일이 많이 줄었죠. 그로인해 4차 재난지원금이 50만원 지급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