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을 하여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은 자영업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전기요금 감면 신청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봐야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해를 입은 사업주에게 전기료 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임대료뿐만 아니라 전기료도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큰 걱정인 업종들이 많은데요, 전기요금 감면 신청 대상을 알아보고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대상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한 소상공인분들 중에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에 해당되어야합니다. 해당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소상공인이라면 한전에서 전기요금 감면절차를 알림톡으로 별도로 안내를 합니다. 총 3개월간 전기료 감면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 집합금지 전기료 감면 50%
  • 영업제한 전기료 감면 30%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전기요금 감면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하고 지원금 지급을 완료해야합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요금 감면 혜택자를 따로 추리기 때문입니다.

 

 

4월 7일부터 한전에서 전기료 감면절차 알림톡을 별도로 안내하고 그 안내 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알림톡이 오지 않는다면 한전 또는 구역 전기사업자가 직접 신청방법과 절차를 안내하며 사업자가 직접 신청합니다.

 

집합건물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이라면 건물 관리사무소에서 일괄로 신청하며 정부 자료와 교차검증 후에 일치하면 전기료가 할인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사이트

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A/B/CYABPP002.jsp?sn=21046346

 

- 공지사항 | KEPCO -

 

cyber.kepco.co.kr

위 사이트에서 전기료 감면신청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전기요금 납기연장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소상공인 또는 정액 복지할인 가구입니다.

 

2021년 4월~6월까지 총 3개월분을 납기 연장해주면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니 전기요금 납부가 부담스러운 가구라면 납기연장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버팀목자금+ 신청 3월 29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 버팀목자금에는 전기료감면 혜택과 저금리 융자지원 그리고 농어업인 지원도 제공합니다. 이번 버팀목자금

momoney.kr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자영업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특수 고용직 프리랜서, 취약계층, 한계근로빈곤층 등 3차 재난지원금보다 더 다양한 사람들이 지원을 받습니

momone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