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및 사용처(백신 예약)

반응형

금융기관에서 상품에 가입하거나 대출 계약할 때 직원에게 신분증을 내밀어 내가 누구인지를 밝히는 것을, 본인인증(신분확인) 각종 서류를 확인한 후 싸인하거나 도장 찍는 것을, 서명이라 볼 수 있는데요.

 

늘 사용하는 네이버 앱에 저장한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할 때마다 스마트폰에서 본인인증과 서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한 인증서를 써도 될까?"라는 의심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인증서를 발급할 때 공인 기관을 통해 실명정보를 확인하며, FIDO, PKI, 블록체인 등 여러 보안 기술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발급 받기 전에 본인명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핸드폰이 없으면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Na.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 네이버 화면에 보이는 '인증서 안심 발급받기' 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모두 생체인식 보안 잠금이나 패턴 또는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알림도 꺼져 있다면 켜짐으로 설정.

 

인증서 발급받을 때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인증서 발급은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PC에 저장하려면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 네이버 웨일에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

 

 

 

 

현재는 코로나 백신 예약에 네이버나 카카오 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한다고 하니 필수적으로 발급을 받아야합니다. 이 밖에도 국민연금, 동행복권, 민방위 전자통지센터, 서울사이버대학교, 한국도로공사, 메리츠 화재 등등 제휴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백신예약 이벤트

8월 9일(월) ~ 8월 21일(토) 동안 질병관리청 코로나백신 접종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에 성공한 1천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2만원을 드리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예약 이벤트 정보

 

8월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20대~40대

10월말까지 2차접종을 완료를 목표로 20대에서 40대 코로나 백신접종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사전예약 사이트가 마비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이번에는 생년월일 끝자리 10부제를 실시하는데요, 자

momone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