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매출감소와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따라 신청 시기

지급 시기 다른 점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일과 지급일이 12월 27일로 결정됐습니다. 자영업자들이 방역지원금을 수급하는 조건으로는 매출 감소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이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데이터를 가지고 판단하며 방역조치 수준과는 무관하게 지급을 하기 때문에 일반 업종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과는 무관하게 별도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실보상금도 못 받았던 자영업자와 소기업도 이번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정부 복지 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1인당 10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매출 규모나 방역조치는 무관하게 매출 감소가 확인되면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도 인원

rwnd.kr

 

자영업자 방역지원금 지급 시기

정부는 피해가 클 것으로 보이는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우선적으로 방역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27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빠르면 당일날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매출이 감소한 일반 자영업자라면 긴급 재난지원금을 1월 중에 신청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100만원

손실보상은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업종 그리고 일반 업종을 나누어 지원금을 차등 지급했지만 이번 방역지원금은 일괄 100만원씩 지급합니다. 현재 오미크론 확산세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고 방역조치 기간이 더 길어진다면 22년에는 소상공인 6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거나 별도의 방역지원금 사이트가 새로 개설이 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아직 정부의 정확한 발표와 공고를 기다려봐야합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방역패스 물품비 10만원 지원

또한 방역패스 적용이 되는 소상공이라면 방역패스 물품 구매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대 10만원 실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출입 단말기나 체온측정기 칸막이 등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청구하면 그 비용의 최대 10만원의 방역패스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원제한 시설 손실보상 대상 확대

이·미용업, 돌잔치전문점, 키즈카페 등 인원 시설 제한 업종도 손실보상 지급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기존에는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업종에 해당 되지 않아 지원금 수령을 받지 못했는데요, 약 90만개의 사업장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손실보상 하한액도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는 내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