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60~74세 백신 미접종자 사전예약 18일까지

반응형

60세~74세에 해당하는 백신 미접종자에게 다시 한번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8월 2일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했지만 사이트 오류 등으로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오늘부터 다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하여 몇 가지 백신 사전예약 신청 변경사항도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소가 아닌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보건소가 거리가 멀다거나 한 경우로 백신 접종에 불편을 해소하고자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됐습니다. 8월 2일부터 60~74세 추가 사전예약을 받았지만 접종할 수 있는 인원에 비해 접종희망자가 더 많아 예약이 원활하지 않았는데요, 오늘부터는 보건소 예약은 불가하고 의료기관 예약만 가능합니다.

 

이미 보건소로 사전예약을 한 경우라면 해당 날짜에 접종을 하거나 취소 후에 다시 집 근처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백신접종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 기간 변경

기존 2일부터 31일까지 사전예약기간이지만 18일까지로 단축합니다. 현재 다른 연령대의 접종을 하고 있는 위탁의료기관의 사정을 고려한 조치라고 합니다. 사전예약기간은 8월 2일~18일까지입니다.

 

사전예약 대상자 변경

상반기 백신접종 예약을 했으나 부작용이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접종하지 않은 대상자까지 포함됩니다. 기존에는 한번도 사전예약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이였습니다. 이는 고령층에 대한 백신접종률을 올리기 위한 조치로 보여집니다.

 

사전예약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거나 1339 콜센터를 통해서 의료기관과 날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백신의 종류는 아스트라 제네카이며 8월 9일부터 25일까지 접종을 합니다.

 

☞사전예약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5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전국민 88%

5차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지급 대상에 대한 기준이 발표됐습니다. 이번 5차재난지원금은 크게 전국민 88%에게 25만원씩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자영업 소상공인에게 지급

momoney.kr

 

반응형